문화ㆍ과학

날씨가 궁금하다면?

정보광장


홈 > 종합뉴스 > 사회 > 사회일반

인터넷으로 모의고사 풀 서비스 받는다

기사입력 2009-04-21 10:33:25
확대 축소
교육업체 진학사가 지난 14일 시행된 경기도 교육청 모의고사에 맞춰 `4월 모의평가 풀 서비스'를 오픈했다.

`4월 모의평가 풀 서비스'에서는 추천대학 검색을 통해 자신의 점수로 지원할 수 있는 유리한 대학 및 학과를 알아볼 수 있으며, 온라인배치표를 통해서도 지원 가능한 대학(학과)를 검색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4월 모의평가 풀 서비스'를 통해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채점 및 영역별 해설강의, 문제와 정답 다운로드, 성적분석, 출제경향 분석, 추천대학 검색, 온라인 배치표, 모의지원 등이다.

채점 서비스는 모의고사가 끝나자마자 바로 이용이 가능하며, 문항별 정답률과 이용자간의 오답문항 통계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응시 영역 중 나에게 유리한 영역 조합과 불리한 영역 조합을 자동으로 분석하여 제공한다.

특히 원점수 입력 후에는 내 점수로 지원 가능한 대학(학과)을 찾아보는 추천대학검색 및 온라인 배치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데, 온라인배치표는 상향지원권, 안정지원권, 하향지원권 등의 3단계로 지원가능 대학(학과)을 검색할 수 있어 아직 목표 대학(학과)을 정하지 못한 수험생에게 가이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추천대학 검색 서비스 역시 나에게 가장 유리한 대학(학과)를 찾아보고 싶을 때 이용하면 유용하다.

이 밖에 가고자 하는 대학에 가상으로 응시해보는 '모의지원'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동일한 대학에 지원한 다른 수험생과의 성적에 견주어 현재 자신의 위치와 합격 가능성 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2010학년도 수능 산출기준에 따라 성적을 분석·비교한 통계 데이터로 제공되며, 2010학년도 입시동향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진학사 컨텐츠사업본부 윤동수 이사는 “제대로 된 입시전략이 없다면 노력한 만큼의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다.

모의고사 후 자신의 성적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맞게 입시전략을 다듬을 필요가 있다”며 “4월 모의평가 풀 서비스가 입시전략의 가이드라인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재기자

목록 맨위로 이전글 다음글

덧글쓰기

총 덧글수 : 0

213


학생신문 Section


홈으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