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제11회 대한민국 물로켓-에어로켓발사대회 당진에서 열려

기사입력 2008-10-30 17:38:38
확대 축소
사단법인 한국과학발명놀이연구회(회장 강성기)와 충남과학발명놀이연구회(회장 인정남)가 주최하고 과학기술부와 동아일보사, 특허청, 당진군청이 후원하는 제11회 대한민국 물로켓-에어로켓발사대회가 지난 14일 우리고장 당진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는 우리 고장 충남에서 최초로 열리는 전국규모의 로켓발사대회로 각 지역 예선대회를 통과한 초중고생 800여명 참가하여 물로켓과 에어로켓, 고난이도 로켓등 3개 부문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초등부의 대상은 김보석(경남 중앙초 5·물로켓) 이주호(대구 대덕초 5·에어로켓) 김진홍(서울 신성초 6·고난도로켓)군이, 중고등부에서는 조재민(경기 발안중 1·물로켓) 남훈(서울 강신중 1·에어로켓) 윤석영(서울 덕수고 2·고난도로켓) 군이 각각 대상을 받았으며 특히 충청남도당진교육청소속 계성초 김혜정(6년)군이 금상을 수상하는 등 당진과학의 힘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대회장에는 40여개의 과학부스가 무료로 운영되어 당진을 비롯한 인근 지역의 어린이 3000여명이 찾았고 첨단과학체험에서 과학놀이, 과학마술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체험하여 과학자의 꿈을 키우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지원한 충청남도당진교육청(교육장 유장식)은 ‘이번 전국 규모의 로켓발사대회와 40여개의 과학체험 부스를 시작으로 과학문화 발전의 디딤돌이 되는 계기가 되었다. 라고 확신하며 ‘우리 고장 당진에서 많은 과학문화 행사가 열렸으면 한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목록 맨위로 이전글 다음글

덧글쓰기

총 덧글수 : 0

213


학생신문 Section


홈으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