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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국가수준 초등학교 3학년 기초학력 진단평가 실시

기사입력 2008-10-30 13:3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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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인적자원부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주관으로 초등학교 3학년 기초학력 진단평가를 오는 10월 11일 실시했다.

이번 평가는 2002년부터 시작하여 제6회째로, 전국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의 약 3%인 636교, 약 18,400명의 학생에게 읽기, 쓰기, 기초수학 3개 영역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초등학교 3학년 기초학력 진단평가의 목적은 국민 기초교육의 최소 성취기준을 설정하여 모든 학생이 최소 성취기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국가 및 학교의 책무성을 강화하고, 국가수준의 표집평가를 통해 기초학력에 대한 지표산출 및 보정교육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표집평가에 참여한 학생들의 평가 결과는 2007년 12월 초에 영역별 기초학력 도달여부 및 진단 정보 결과를 담임교사와 학부모에게 제공하고, 전체 분석결과는 평가 결과 나타난 특성 및 기초학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등을 담은 ‘2007년 국가수준 기초학력진단평가 연구’ 보고서로 2008년 6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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