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날씨가 궁금하다면?

정보광장


홈 > 종합뉴스 > 연예

탤런트 정선경, 장애인 인식개선 공로

기사입력 2009-04-21 10:37:12
확대 축소
장애인먼저실천 홍보대사 탤런트 정선경씨가 장애인 인식개선 공로로 ‘제29회 장애인의 날’에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002년부터 장애인먼저실천홍보대사로 위촉된 정선경씨는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및 공익광고 출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장애인먼저실천운동에 헌신적으로 참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정선경씨는 2002년 ‘따돌림 없는 세상 만들기’CF 출연 이후 “장애를 가진 어린이를 사랑 합시다”CF 등에 출연하여 국민들의 장애인 인식개선에 노력하였으며, 초등학생의 장애이해교육을 위한 UCC ‘넌 내 친구야’, ‘마이 프렌즈’에 출연하여 교육영상물을 통한 장애이해교육에 노력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특수학교 일일명예교사, 장애인복지현장체험 등 장애인복지시설의 지역사회 인식개선에 노력하였다.

봉사활동 중 장애인의 집을 고쳐주는 ‘500원의 희망선물‘사업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는 정선경씨는 “봉사활동을 나갔을 때 항상 따뜻하게 대해주시던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제29회 장애인의 날’인 4월 20일 오전 10시 30분에 여의도 63빌딩 국제회의장에서 보건복지가족부 주최로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며, 정선경씨는 대통령표창 수상자를 대표해서 수여받는다.

/이미란기자

목록 맨위로 이전글 다음글

덧글쓰기

총 덧글수 : 0

213


학생신문 Section


홈으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