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종합뉴스 > IT/과학 > IT/과학일반

’07 유치원 시범평가, 현장방문 실시

기사입력 2008-10-30 02:15:51
확대 축소
교육인적자원부(부총리겸 장관 김신일)는 유아교육법에 근거한 유치원 평가의 전면 도입에 앞서 타당성 있는 평가 지표와 효과적인 평가 방식을 모색하기 위하여 시범평가를 실시한다고 발표하였다.

이번 시범평가는 전국에서 참여 신청한 공?사립유치원 각 50개원씩 총 100개원을 대상으로 서면평가, 현장방문 평가 그리고 학부모 만족도 조사 등으로 실시된다.

본 시범평가를 위하여 40여명의 평가위원으로 구성된 ‘유치원 시범평가위원회’는 △ 4명의 평가위원이 1팀으로 구성되어 10개의 권역에 배정되어 △ 참여 유치원을 대상으로 서면평가를 실시하였으며, △ 10월 18일(목)부터 11월 2일(금)까지 총 12일에 걸쳐 현장방문 평가를 실시하게 된다.

시범평가위원회 위원 구성 및 배정 위원은 유아교육분야 전문가, 시민단체 인사, 현장교원 그리고 시·도교육청 추천 인사 등으로 구성하고, 가능한 본인 거주지 이외의 권역에 배정함, 평가위원장은 이기숙교수(이화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로 민간위원 중 1인을 선임한다.

현장방문 평가는 ‘08년부터 시행될 시·도교육청 주관의 유치원 본 평가 시 활용할 평가 지표와 편람에 대한 현장 적용 및 검토, 유치원 자체보고서에 대한 현장 확인 등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본 시범평가 결과는 시범평가위원회의 결정 등을 근거로 교육인적자원부가 결과 공개의 범위와 방법, 우수사례 등을 12월에 공표할 예정이다.

교육인적자원부는 유치원 시범평가 및 본 평가는 가급적 유치원의 평가 부담을 줄이고, 유치원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위원들의 전문 컨설팅에 주력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목록 맨위로 이전글 다음글

덧글쓰기

총 덧글수 : 0

213


학생신문 Section


홈으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