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종합뉴스 > IT/과학 > IT/과학일반

이명박대통령 대전 국제우주대회 개막식 참석 축하

기사입력 2009-10-12 15:50:57
확대 축소

이명박 대통령은 12일 오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09 대전국제우주대회 개막식”에 참석, “1950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60회를 맞이하는 국제우주대회가 한국에서 개최된 것을 축하”하고, “지속가능한 평화와 발전을 위한 우주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국제협력과 미래인재양성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하였습니다.

이 대통령은 우주기술이 GPS·MRI 등 우리의 실생활에도 다양하게 응용될 뿐 아니라 자연재해방지·지구온난화감시 등 지구적 문제해결에 중요한 역할이 기대되므로 우주자원의 슬기로운 활용을 위해서는 경쟁보다 지구 공동체가 힘을 모을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그리고 특히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이 우주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과거 우리민족도 천문대·혼천의 등 우주와 천문에 깊은 뿌리를 가지고 있음을 소개하고 앞으로 우주분야 국제협력에 한국도 우리의 강점인 IT·나노·바이오 기술을 접목시켜 적극 참여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오늘 개막식이 거행된 대전국제우주대회는 70여 개 국에서 3,000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참석한 역대최대규모로 국제우주연맹총회, 우주기술전시회 등 공식행사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이 로켓을 직접 발사하고 아폴로 15호가 달에서 가져온 암석도 보며 세계의 우주인으로부터 우주체험담을 들을 수 있는 우주축제로 16일까지 거행됩니다.

http://www.president.go.kr/kr/president/news/news_view.php?uno=749
 

목록 맨위로 이전글 다음글

덧글쓰기

총 덧글수 : 0

213


학생신문 Section


홈으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