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종합뉴스 > IT/과학 > IT/과학일반

지역 축제와 함께하는 교육과정·교과서 정보(큐티) 축제 활짝

기사입력 2008-10-30 21:45:40
확대 축소

교육인적자원부가 주최하는 교육과정·교과서 정보(큐티) 축제가 권역별로 지역 축제와 연계하여 펼쳐진다.

이 축제는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홍보와 교육과정 및 교과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국민이 공감하는 교육과정을 목적으로 전국을 4개 권역으로 나누어 개최한다.

교육과정·교과서 정보 축제에서는 교육인적자원부와 각 시·도교육청에서 개발한 교육과정·교과서 자료를 전시한다.
 
축제 기간 중 학교급별로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주제별 세미나를 개최하여,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함께 그동안 창의와 혁신을 통해 학교교육과정을 발전시켜온 다양한 우수사례가 소개된다.

제 1부스는 “초등학교 교육과정 홍보관”으로서, 각 시·도 교육청이 개발한 초등학교의 수준별 교수학습자료, 교육과정 편성·운영지침, 교육과정 홍보·연수자료, 교육과정 장학지도 결과물,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 자료 등이 전시된다.

제 2부스는 “중·고등학교 교육과정 홍보관”으로서, 각 시·도 교육청이 개발한 중·고등학교의 수준별 교수학습자료, 교육과정 편성·운영지침, 교육과정 장학지도 결과물, 교육과정 연구학교 정책연구 실적물이 전시된다.

제 3부스는 “연대별·테마별 교과서 홍보관”으로서, 교과서박물관 등 교과서 관련 기관에서 제공한 국내·외 교과서를 연대별, 테마별로 전시하고, 차세대 교과서인 디지털 교과서를 시연한다.

제 4부스는 “2007년 개정 교육과정 홍보관”으로서,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해설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상설 상영, 책자와 리플렛 제공 등 새 교육과정에 대한 홍보물을 전시하고 배부한다.

이번 행사는 권역별 지역 축제와 연계하여 개최함으로써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학생, 교원뿐만 아니라, 학부모, 일반 시민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수도권의 강원도교육청은 강원직업교육박람회를 삼척 일원에서 연계 운영함으로써 진로교육의 교육과정 정보를 습득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전문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평소에 갈고 닦은 전문 기량을 겨루는 등 다채로운 행사 마당을 선보인다.

충청권의 충청남도교육청에서는 제53회 백제문화제 및 국립공주박물관 관람 등과의 연계로 학생 현장체험학습, 교직원 현장 체험연수가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본다.

호남·제주권의 전라북도교육청에서는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와의 연계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고추장 담그기 체험마당, 문화이벤트 등이 마련된다.

영남권의 대구광역시교육청은 제8회 대구학생문화큰잔치와 연계하여 초·중등 미술작품 전시회, 미술 체험마당 등의 전시부분과 초등합창·합주발표회, 초·중등학생국악발표회, 풍물 놀이마당 등 공연부문의 행사를 통하여 올바른 청소년 문화 및 건전한 시민 축제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인적자원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학부모-교원들의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2007년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증진과 안정적인 정착을 도우며, 학교교육과정의 양적·질적 발전에 큰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과정·교과서의 변천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한눈에 봐요

 

목록 맨위로 이전글 다음글

덧글쓰기

총 덧글수 : 0

213


학생신문 Section


홈으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