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초등학생 연구원 가정에서 홈스테이실시

기사입력 2008-08-26 18:19:15
확대 축소
한국기계연구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전남 신안군 도서지역의 과학영재 어린이(초등학교 5∼6학년) 25명을 초청하여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2박 3일간 연구원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실시했다.
 
이번 홈스테이는 연구원 직원들로 구성된 KIMM 사랑나눔봉사단 회원들이 주축이 되어, 연구원 1인이 어린이 2∼3명씩 각 가정으로 데리고 가서 미래 과학자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과학자의 진솔한 생활을 보여주었다.

홈스테이 기간동안 주간에는 기계연구원과 지질박물관, 항공우주연구원, 해양시스템안전연구소 등을 견학하여 연구현장에서 과학체험의 기회를 가졌고, 대전동물원과 엑스포과학공원 등도 관람했다.

이번 홈스테이 행사는 전남 신안군 교육청의 협조로 암태초등학교 등 전남 신안군에 위치한 섬지역 15개의 초등학교 5∼6학년 어린이 25명이 참가했다. 한편, 한국기계연구원은 금년 2월 KIMM사랑나눔봉사단을 발족한 이래 대전 나눔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 24명을 대상으로 태안 청포해수욕장에서 바다체험, 황토체험 등 체험학습 지원 봉사활동과 독거노인 주택 도배, 장판 교체 및 집수리 등 올 상반기에만 총 9회에 걸쳐 사회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연구원 관계자는 “적극적인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조력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과학기술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목록 맨위로 이전글 다음글

덧글쓰기

총 덧글수 : 0

213


학생신문 Section


홈으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