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궁금하다면?

정보광장


홈 >

송국현- 글담, 류시화- 오래된미래

기사입력 2009-04-06 15:02:30
확대 축소
송국현 / 글담
현직 국어 교사가 직접 엮은 책으로 교과서 속 대표 시인 20인의 생애와 그들이 남긴 80여 편의 시 전문을 담은 책. 또한 대표 시인들의 다른 시들도 함께 수록해 다양한 시세계를 접할 수 있다.

<시인이 만든 국어교과서>에는 논술에 쟁점이 될 만한 내용을 문답 형식으로 수록하고 있어 주제잡기와 글쓰기 훈련이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삶의 뒷 이야기>에서는 재미있는 일화들을 소개하고 있다.
사랑하라 한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류시화 / 오래된미래
<그대가 곁에 있어도 나는 그대가 그립다>, <외눈박이 물고   기의 사랑>의 저자 류시화 시인이 힐링 포엠(Healing Poem,   치유의 시)을 주제로 엮은 시집.
 
21세기에 들어와 서양의 여러 명상 센터에서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한 방법으로 새롭게   등장한 힐링 포엠. 이 시집에서는 고대 이집트 파피루스 서기관에서부터 노벨 문학상 수상자에 이르기까지 시대를 넘나들며 유·무명 시인들의 시 77편을 담았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세계적인 시인들에서부터 아랍과 인도의 중세 시인, 인디언들   과 티베트의 현자, 일본의 나막신 직공 등 다양한 이력의 사람들이 현대인들의 상처받은 마음과 영혼에 스며들어 따뜻한 위로와 깨달음, 치유의 힘을 전해준다.

잠언시집 <지금 알고 있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이후 8년에 걸쳐 수집한 시편들로, 읽는 동안 삶이란 생존하는 것 이상의 것임을 일깨워준다.
 자료제공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

목록 맨위로 이전글 다음글

덧글쓰기

총 덧글수 : 0

213


학생신문 Section


홈으로 위로